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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유료서비스로 서비스 사용료외 별도의 가입비는 없으며 가입 즉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은 무료, 서비스 사용은 유료)
다음의 이용자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지미디어(주)(이하 "운영자"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SMS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신청자", "계약자" : "운영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써 이용요금 납부 의무를 가진 자

2."SMS 서비스"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거나 전용선이 연결된 컴퓨터에서 이동통신망에 접속된 무선단말기 사용자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3."무선망" : 이동전화(cellular 및 PCS) 및 무선호출망

4."무선단말기" : 무선망에서 사용되는 단말기

5."망사업자" :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무선망을 운영하는 통신사업자

6."개통" : "신청자"가 서비스를 신청한 후 "운영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상태

7."중지" : "운영자"나 "신청자"가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8."해지" : "운영자"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9."해제" : "운영자"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 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10."선불 서비스" : "이용자"가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운영자"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의 서비스

11."후불 서비스" : "이용자"가 미리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신청, 약정한 후 서비스 이용요금을 "운영자"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결제하는 형태의 서비스

12."spam 메시지"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사전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자에게 상업광고 또는 자사 홍보 등의 의도로 보낸 메시지

제 3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서비스 이용계약은 약관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선불제는 결제 승인 요청, 후불제는 관련 서류 제출)에 대한 "운영자"의 이용 승낙과 개통 작업이 완료된 때 성립됩니다.

2.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운영자"가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후불제서비스 이용 신청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우편, fax 또는 기타 "운영자"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운영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1) SMSGate 서비스 이용 신청서
(2) 요금납부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
(3)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서류

제 4 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거절)

"운영자"는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의 신청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

2.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3.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기타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5 조 (서비스 이용)

1.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히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운영자"는 안정적이고 원할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요구되어 지는 메시지의 전송허용개수 또는
전송허용시간 범위 등을 제한 할 수 있으며, 개별 메시지에 대한 재전송 회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제한)

1."이용자"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운영자" 시스템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경우
(2)"spam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3)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4)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이용한 경우
(5)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준 경우
(6)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안정된 서비스 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대량의 정보 전송의 경우
(8)"운영자"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미납하고 있는 경우

2."운영자"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운영자"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운영자”는 “이용자”가 스팸메세지,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4. 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신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고객사(회원)의 회선을 제공 중지 할 수 있다.

제 7 조 (계약의 변경)

1.서비스의 변경을 희망하는 고객은 변경 요청 내용을 온라인, 서면 또는 "운영자"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2."운영자"는 서비스 변경 요청이 있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계약의 해지)

1.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해지 희망일 기준 3일전까지 "운영자"에게 "운영자"가 지정한 소정 양식으로 서면 해지 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서비스해지시 고객이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송금수수료(500원) 및 해지수수료(잔액의 5%, 부가세별도, 결제대행수수료 발생시 별도 실비 추가 청구)를 차감하여 환불지급하여 드립니다. 단, 환불은 결제 후 7일 이내 일때 "을"의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환불신청시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 이용관련 소비자 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충전된 건을 제외한 잔액을 환불한다. 이때 위약금, PG수수료, 송금비용의 합계는 최소 1,000원으로 그 미만의 금액은 자동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는다.
3.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제 9 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1.고객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운영자의 의무)

1."운영자"는 그의 시스템과 장비가 최선의 상태가 유지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통신망의 부득이한 장애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연기할 수 있습니다

2."운영자"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운영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련법규에 의해 관계기관으로 요청받은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4."운영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5."운영자"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6."운영자"는 고객사(회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써 "운영자"가 정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으며, 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이용자"는 고객정보의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운영자"에게 통보해야 하며, 통보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운영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이용자"는 "spam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spam 메시지" 전송행위에 따르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4.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5. "이용자"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제 12 조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선불 또는 후불의 방법으로 "운영자"에게 납부하는 통신비용으로, "운영자"가 온라인 등에서 교부한 서비스 요금표에 따라 정해집니다.


제 13 조 (요금의 청구, 지불)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다음과 같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1."선불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는 "운영자"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 요청을 하고, 결제 승인이 완료된 이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후불 서비스"의 경우, "운영자"는 "이용요금"을 월별로 합산하여 사용월의 익월 5일에 "이용자"에게 청구하고, "이용자"는 "운영자"가 지정하는 납입일까지 "운영자"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합니다.

3."이용자"가 납입일내에 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운영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운영자"는 "이용요금" 정산을 위하여 "이용자"가 요청할 시 메시지 전송 건수에 대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 기간)

1. 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가.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

나.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메일 및 서면에 의한 민원 접수 처리는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처리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0일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0일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0일

요금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전 : 비과금 요청

즉시/0일

과금후 : 환불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0일

기타 불만 관련

기타 불만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0일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0일


제 15 조 (계약내용의 변경)

"이용자"는 상호,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서비스의 종류 등 계약내용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운영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면책)

1.본 약관상의 불이행이나 이행지체가 천재지변, 폭동, 전쟁, 소요사태, 정부(지방자치단체포함)의 규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양 당사자 모두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7 조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양 당사자가 상호 합의하여 정한다. 단 양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운영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운영자"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운영자"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운영자"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이용자"로부터 받은 메시지가 "운영자"에 의하여 고의로 망실 또는 위변조되어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운영자"는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약관의 효력)

약관의 효력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시간으로부터 발생합니다. 또한 약관 변경은 웹사이트상의 게시글 공지 혹은 메일을 통한 공지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공지화면 등으로 고지하고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5년 10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2004년 7월 5일부터 시행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04년 11월 1일부터 시행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015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 이용약관 미 동의시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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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5 년 09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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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나.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다. 유선전화 결제시 : 유선전화번호, 유선전화가입자정보
라. 계좌이체 결제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마. 상품권 결제시 : 상품권 번호
바. 전자세금계산서 신청시 : 주민등록번호
사. 후불결제 신청시 : 주민등록번호
아. 카드자동이체 신청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소유주명, 법인등록번호
자. 계좌자동이체 신청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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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본인확인 값(CI,DI)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ο 회원 관리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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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결제기록
2. 보존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3. 보존 기간 : 3개월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이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나. 보존기간: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3년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6개월
6.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6개월
7. 웹사이트 방문 기록
가.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나. 보존기간: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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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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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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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리고 통계목적,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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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위탁 대상자 : 다우기술_유니텔사업부문
ο 위탁업무 내용 :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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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 박승범
이메일 lupus@gmediasoft.com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명 : 신진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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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cyberid@spo.go.kr/ 02-3480-3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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